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PMP 교육 동일 인정 - 40시간 교육과 최근 빈출 문제은행 200제를 통하여, PMP 바이블 저자와 함께하는 2개월만에 끝내는 합격 가이드 제공

컨텐츠 내용

  1. PMP자격증
  2. PMP 합격후기

PMP 합격후기

PMP 합격후기 조회 페이지
2018년 2월 28일 합격 후기 황*성 / 2018.03.01

안녕하세요.

어제 동대문 성우빌딩에서 시험 응시하고 합격하게 되어 이렇게 후기를 남깁니다.

최종 성적은 AT/AT/BT/AT/T 입니다.


공부는 2달반의 기간을 갖고 하긴 했는데, 직장도 다니고 있고 성격도 좀 그래서 하는듯 마는듯 하다가 마지막 1,2주 정도의 기간에 200제도 풀고 시중의 문제지도 풀어본 후 시험에 응시하였습니다. 강의는 한번은 그냥 듣고, 한번은 필기도 해가면서 들었습니다. 노트는 당연히 나중에 쏠쏠하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ITO 살펴볼때라던가, 빠른 시간안에 공부한 내용을 되살리고 싶을때, 역시 제손으로 만든 노트만한게 없지요.)


강의만 들을때는 흘려들었거나 미처 알지 못했던 내용들이 문제풀이를 통해 머릿속에 들어오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혹시나 시험준비 하시면서 제 후기를 보시는 분이 계시다면 문제 미리 풀어보면서 감 잡는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200문제를 한자리에서 풀자니 정말 집중력과 체력이 후달리더군요. 늦잠자서 아무것도 못먹고 간지라 더더욱...

다 풀고 나니 1시간정도 남았고 못푼 문제들과 마킹한 문제들을 다시 한번 보고 나니 20분정도 남아서 제출했던 것 같습니다. 더는 못보겠더라고요...


일정계산이나 EVM 쪽으로 문제가 나와줬으면 차라리 깔끔하게 풀고 넘겼을텐데 95%이상이 시나리오형 문제여서 더욱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일정계산은 1,2문제였고 EVM을 활용한 문제도 5문제 이하였습니다. 다양한 시나리오형 문제를 접해보시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기억을 조금 살려보자면,

- 당신이 PM인데 회의에 잘 안들어오는 사람을 어떻게 할것인가

- 팀원이 설계 방법의 접근이 잘못되었다고 문제 제기를 하는데 어떻게 조치할 것인가

- 글로벌기업의 HELP DESK를 해외로 옮기는 프로젝트를 하는데 인프라팀장이 업체 기술수준 때문에 원가가 20% 오른다고 하는데 업체는 쉽게 수용할수 있다고 하는 상황에서 어떻게 할것인가.
  (솔직히 무슨 상황인지 이해는 잘 안됐습니다.)

- 핵심 이해 관계자가 뒤늦게 나타나서 인도물을 승인해주지 않는 상황을 막기 위해서 어떻게 했어야 하는가

- 핵심 자원이 합류할 때 까지 완충 태스크를 설정했는데 무슨 방법으로 일정을 짠것인가. (안풀렸는데 영어 문제를 보니 버퍼가 있더군요... 바로 CCM으로...ㅎㅎㅎ)

- 집단 창의력 기법의 종류 : 아닌거 2개 지우고 친화도와 설문조사/설문지가 남았는데 헷갈리더군요. 친화도가 답일까요?


특히 제 경우는 프로젝트 헌장을 답으로 찍거나 간접적으로 연계된 문제가 특히나 많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푼 문제가 정답이라면 말이죠...


강정배 기술사님의 강의 및 문제풀이로 소중한 자격증을 한번에 취득하게 되어서 매우 감사 드립니다.

가격도 다른 인강에 비해 저렴하고 직강을 녹화한 느낌이 오히려 현장감이 느껴져 좋았습니다.

그리고 개그가 잘 안통하시는것 같은데 저는 그래도 보면서 피식피식 웃었습니다.

힘내시고요.


감사합니다!!

read 페이지 바
이전 글

2018년 3월 7일 합격후기

 
2018.03.08
다음 글

2018년 2월 22일 오전 합격후기

 (1)
2018.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