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PMP 교육 동일 인정 - 40시간 교육과 최근 빈출 문제은행 200제를 통하여, PMP 바이블 저자와 함께하는 2개월만에 끝내는 합격 가이드 제공

컨텐츠 내용

  1. PMP자격증
  2. PMP 합격후기

PMP 합격후기

PMP 합격후기 조회 페이지
2018년 3월 23일 합격후기 유재용 / 2018.03.26

안녕하세요.


좋은 강의 덕분에 3월 23일, T/AT/BT/T/AT 로 합격하였습니다.

 

생각보다 상황 문제가 굉장히 많이 나왔습니다. 체감상 80% 가까히 나온것 같더군요.

강사님의 강의를 한번 풀어보고 간 덕에, 당황하지 않고 시험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기억에 남는 상황문제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프로젝트 수행 도중, 발주처의 요청으로 프로젝트가 종료되었다. 프로젝트 관리자가 해야 할 사항은?

- 프로젝트 계획 단계 중, 프로젝트 팀의 핵심 멤버가 오랫동안 자리를 비우는 리스크가 도출되었다. 어떻게 해야 하는가?

- 프로젝트에 불만이 많던 팀원이, 우호적으로 성향이 변하였다. 어디에 기록해야 하는가?

- 한 프로젝트를 끝나고 새로운 프로젝트에 도중 배치되었다. 어떤 문서를 참고해야 하는가?

- 프로젝트 종료 단계에서, 고객의 요청으로 수정 작업이 필요한 상황이다. 프로젝트 관리자로써 무엇을 해야하는가?

- 프로젝트 수행 중, 우연히 고객들의 대화를 듣게 되었다. 어떻게 해야 하는가?

- 대단히 복잡하고, 귀사에서 해보지 못한 프로젝트의 관리자로 임명되었다. 프로젝트 스케쥴 작성 시 어떤 방법으로 작성해야 하는가?

- 별로 중요하지 않게 여겼던 프로젝트 이해관계자가 주요 관계자로 뒤늦게 식별되었다. 조치사항은? 

 

기타 상황문제가 정말 많았습니다. 

 

 

반대로 계산문제는 평이했습니다.

- CPI/SPI 수치가 다 주어진 상황에서 프로젝트의 스케쥴, 예산 준수 여부 판단하기.

- 각 activity와 기간이 주어진 상태에서,critical path 산출


저의 경우에는 200문제를 3시간 정도에 다 풀고, 한시간정도 햇갈리는 문제들로 돌아가 검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처음 햇갈린 문제는, 다시 돌아와도 햇갈려서 , 저처럼 마킹해놓고 돌아가는 걸 굳이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네요. 

 

상황 문제가 많이 나온다는 것 참고하시고, 모두들 합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200제 강의가 정말 큰 도움이 되었으니, 시험 보시기 전 강의 꼭 보고 들어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read 페이지 바
이전 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 글

3월 22일 합격 후기

 
2018.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