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ITPE 이러닝 기술사 교육, 문제은행과 KPC 기술사회를 통한 정보처리기술사/PMP 합격 가이드 제공

컨텐츠 내용

  1. 학습지원센터
  2. FAQ

FAQ

FAQ 조회 페이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품질]에 대한 답변입니다. I**E / 2019.01.13

기술사 동영상은 발생이 거의 없는 거 같은데요,

간혹, 동영상 Play 시에 끊긴다는 문제가 1년에 3번 전후 올라오는 것 같습니다.

 

1. 모든 동영상은 현재 PC와 모바일에 최적화하도록 동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 품질을 위해, 고화질이면, 용량 등 사이즈가 커서 문제이고요.

  저화질이면, 가독성에서 문제가 됩니다.(PDF를 그래서 공유하는 것도 있습니다만)

 

- 국내에서는 거의 발생을 안하고요, 특히 해외 일부 국가에서 그러네요.

 

일단 거의 발생안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래도 발생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면, 글 남기세요.

스트리밍 서비스, ISP 업체 등 원인이 내부적으면, ITPE가 지속적으로 참고해서 더 좋게 개선해야 합니다~ 

 

문제점 있으면 언제든지 올려주세요.

다음은 지금까지 3년동안 서비스하면서, 올려준 사례입니다. 

 

[사례 1]

지금 우즈베키스탄 UKAN현장에 있습니다.

 

오늘 인터넷이 그나마 빠른 사무실에서 해보고있는데, 캠프에서보다는 조금 덜 끊기지만 마찬가지로 끊기면서 재생됩니다

두곳다 미리 스트리밍을 받아놓고 진행하려고해도, 계속 끊기는건 마찬가지내요

 

어제 같은 경우는 캠프에서 휴대폰으론 3강, 컴퓨터로는 4강을 재생시켜놓고 소리 나올떄마다 쳐다보면서 진행했는데, 아무래도 학습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

[사례 2]

강의 비디오를 저해상도로 지원해주실 수 있을까요?
모바일로 많이 보는데 끊기는 현상이 자주 발생해서요.

 

 

2. 동영상 사이즈 - 이동통신망으로 듣는 경우는 중요한 사항이라서요.

 

  약 30분 기준으로 500M 내외입니다.

  단, 각 과정마다 조금씩은 차이가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read 페이지 바
이전 글

(증명서 발급/연말 정산 등) 답변 정리합니다.

 파일첨부  
2019.01.18
다음 글

PMP 질문에 대한 당부 사항입니다.

 
2019.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