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PMP 교육 동일 인정 - 40시간 교육과 최근 빈출 문제은행 200제를 통하여, PMP 바이블 저자와 함께하는 2개월만에 끝내는 합격 가이드 제공

컨텐츠 내용

  1. PMP자격증
  2. PMP 합격후기

PMP 합격후기

PMP 합격후기 조회 페이지
7/25합격후기 ㅎㅎ 정*철 / 2019.07.26

금일 오전에 시험을 치고 바로 후기 남깁니다.

드디어 합격수기를 올리게 되어 기쁩니다.

어떤사람은 일주일 공부해서 붙었다던데...그정도로 쉬운시험 아닌거 같습니다. 저는 해외 현장발령이 나서 휴가기간에 시험신청을 했고 휴가기간에 들어와서 봤습니다.

저는 NI BT BT AT AT나와서 겨우 턱걸이 했어요.

 

컴퓨터로 4시간을 치는 시험이라 집중에도 힘들었구요.. 저는 정확히 1달간 책한권 사서 문제 풀었고 모의고사 200제 수강해서 들었습니다.

하루 3시간은 한듯 합니다.

정답이라는게 모르는 시험이라서 강사분들 사이에서도 같은문제라도 다른답을 내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구요

그냥 한분 선택하셔서 그분 믿고 쭉 가시면 좋은결과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기억나는 문제로는 어쨋든 변경요청 프로세스에서 문제가 10개 이상 보였습니다.  스폰서가 변경승인을 했다 다음에는 뭘할것인가??

대게가 변경통제 수행절차를 따른다 라는 쪽의 답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문제는 리스크 범주 문제로 고객의 요구사항은 어떤 범주인가??답은 기술적 리스크로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여유시간 구하는 문제, SPI 구하는 문제 등 200문제에서 본듯한 문제가 10개정도는 보였던것 같습니다.

SOW관련 문제도 2문제 생각나네요..프로젝트 헌장을 작성하는데 SOW를 참고한다 뭐 이런거...전 참고해야 한다고 선택했습니다.

정확한 문제라기보다는 조금씩이라도 바꿔서 내더라구요..그래서 정답을 무작정 외워선 안되고 많은 생각을하고 사례를 보면서 풀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많은 문제를 풀면 오히려 햇갈리더라구요.. 정답이 그때그때 다르니깐요... 많은 문제를 풀기보다는 이해와 반복위주가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강사님 믿고 쭈욱가시면 다들 좋은결과 있을꺼 같습니다

감사했습니다^^

 

read 페이지 바
이전 글

8월 1일 합격후기

 (3)
2019.08.02
다음 글

7월18일 PMP합격 후기입니다.

 (1)
2019.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