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PMP 교육 동일 인정 - 40시간 교육과 최근 빈출 문제은행 200제를 통하여, PMP 바이블 저자와 함께하는 2개월만에 끝내는 합격 가이드 제공

컨텐츠 내용

  1. PMP자격증
  2. PMP 합격후기

PMP 합격후기

PMP 합격후기 조회 페이지
합격 후기 공유 김*백 / 2020.06.12

0 PMP 시험 합격 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학력고사"세대라서... 공부하는데 애를 좀 먹었네요 ㅋㅋㅋ

전 IT관련 기업은 아니고. .PMP기준으로 PMO같은 기능을 해야 되는 기관에 다니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환급 등은 없고 그냥 제 자비로.. ^ ^ 그러다보니 조금 나태한 경우도 있고.. 목적의식도 중간에 사라지는 경우도 있었고..

- 작년 11월 현장 모의고사 수강했는데.. 다들 젊은 분들이 열심히 하시더라구요. 거기서 조금 자극을 받아서.. 다시 시작 !!

 

최근 후기를 보면 효율적으로 공부를 하셔서 1-2달 공부해서 다들 목적을 달성하셨더라구요.
반대의 케이스가 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작년 하반기에 모의고사를 보고 나서.. 셤을 봐야지 하다가.. 회사 내부 업무적인 조정으로 인해
미뤘다가.. 올초에 볼까 하다가. .코로나 등 이런 저런 일들로 또 미루기..

(정말 학생 증후군 인가 싶어서) PMI가입 + 시험신청을 5월에 했는데.. 아시는것처럼 코서방님 방문으로 인해서
또 연기...ㅋㅋㅋㅋㅋㅋㅋ.  6월 중순에 결국은 그냥 셤을 봤습니다..


* 시험결과는 PASS 인데.. 문제풀때는 후기문제들이 대부분이라서.. All AT라는 김치국을 제대로 마셧습니다..ㅎㅎ
결과를 보니.. (모니터/컨트롤과 종료 부분에서 BT네요) => 뭔가 찜찜한 기분이 남더라구요 ^ ^


- 머 그래도 PASS 이니.. 만족하는것으로..

그냥 제 좌충우돌 한 경험이나 기억 나는 내용을 아래와 같이 공유 드립니다.

모쪼록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그냥 제가 외울려고 노트해 놨던거.. 큰 도움으 안되지만.. 챙피하기도 하지만.. 그냥 올려 봅니다(DOC 화일)

 * 대표님께서 지우라고 하면 삭제 하겠습니다.^ ^

 

< 주요 문제 > 시험후에 최대한 기억나는 메모랑.. 타 후기들 보면서 생각나는거 최대한 쥐어짜서 기술해 봅니다..

- 대부분 후기 문제이고.. 조금 낯설었던것을 몇개 우선 제시 드립니다.
- 질문은 유사한데 choice 내용이 조금 다르더라구요
(PMI문제은행에서 일부러 그렇게 하는거 같네요..)

 

<1> 우주분야는 일정과 예산준수가 중요하다. 무엇을 중점적으로..
  - 원가 및 예산 관리   - PM관리 - ....

<2> KPI설정하고.. 중간에 체크하느 과정에서 중점적으로 볼거..
 1 성과측정... 2-4 범위/예산관리 등..
<3> 계속중인 프로젝트에 신규 PM임명.  서브 PM이 업무 보고 하던 중 중요한 인도물이 지연되는것을 미 인지 하고 나중에 알게 되었다. 무엇을 제대로 했어야 했는가?
 - 서브 PM이 의사소통 미흡 해서 하청업체들이 보고를 했는데도 단방향 보고라서 놓치는 등 황으로 인지해서 "의사소통 관리계획"


<시험 관련 기타 사항 >
- 위치는 다들 찾기 쉬우셨을테고..
- 6층에 가셔서.. 먼저 화장실 들려서 손 앃고.. 들어가시면 (안내하는 분이) 손 앃고 오라고 하면 + 이미 했습니다 라고 PASS
  * 준비관련 안내문 보신후에 "사진 촬영" (전 뭘 잘 못했는지 두번 찍었습니다 ^ ^ )
  * 잠바(전 바람막이 잠바 입고 같는데 약간 긇히는 소리 난다고.. 착용 금지) 못 입고.. 들어갔는데..(저는) 많이 춥더라고요.
   // 본래 외투는 못입게 한다고 안내를 하네요 다만 가디건은 가능하다고 하니  (여성분들 및 추위를 잘 타는 분들) 은 긴팔과 가디건을 미리 준비해 가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 14번 좌석까지 있는거 같은데.. 요즘 시기에는 짝수번만 앉아서 시험 보더라구요.
- 컴퓨터 시험시,,, 꼭 예쩐 윈도우98 에러날때 세팅 모드 들어가서.. 안전모드 선택하는 느낌이랄까요 ? GUI가 허접하기 그지 없습니다
- 중간에 브레이크 시간인데.. 저는 약 1시간 조금 넘게 지나서... 90문제 푸니까 쉴거냐 안쉴거냐. 메세지 나와서 그냥 화장실이나 갔다와서 다시 셤 시작
- 타 후기에서도 언급되었듯이  (브레이크 전에 다시 리뷰 할수 있게 하고... ) 브레이크 이후에는 그 문제들 다시 리뷰 불가 !!!
- 그리고 제가 구 세대라 그런지. 컴퓨터로 시험 보면서 마우스로 "블럭 또는 밎줄긋기 드래그"하는 습관이 있다보니.. 중간에 제가 답 체크한게 엉뚱하게 다시 이동하는 현상 발생    (즉 B로 선택했다가 다시 확인해볼려고 지문을 드래그 하면서 읽다보면 갑자기 C나 A로 이동?) ==> 휴식전에 이런걸로 혹 1-2개정도는 잘못 체크 한게 아닌가. 후반부에 살짝 걱정되었습니다.

총 시험 시간 240문 중에 100여분정도 남았떤거 같습니다.. 아마도 글 처음에 썼듯이 제가 문제의 속뜻을 이해 못하고 그냥 단답형식으로만 생각해서 후다닥 넘어간게 있어서 스피드만 좋았던거 같습니다.

 

<공부 추천 방법 >

대표님이나 타 후기에서도 언급했듯이 1달정도만 집중하시고 너무 ITO외울려고 안해도 되는거 같습니다.

- Deliverable VD AD 등만

- 품질항목과 리스크의 정량/정성 부분 

- SPI CPI EAC 등 정도만 하시면될거 같습니다..

 * 전 예를 들어 

  <품질>A - S I 에서... 품질 관리 "인풋은 (QCM/Qmetric) (툴) A + 성능햐상 / 개선 방법 Design X (아웃) Qreports Test/Evalution...

  했지만 "도루아미 타불"  그리고 미흡한 분들은 시중의 책 "노랭이" 문제집도 참고 (물론 강정배 대표님의 바이블이 더 좋겠지만)

 => 붙임 DOC 화일 보시면.. 암기과목 하듯이 했습니다. (유사하게 너무 암기과목 식으로 하시는 분들은 참고 하시었으면)

 

너무 제가 소심해서 글 첨에 밝혔듯이 자꾸 시험 연기 연기 했는데.. 과감할 필요가 있는거 같습니다.. ^ ^

- 후기문제 + 대표님 모의고사 (최근 2-3회 정도만) 만 해도 실제시험에 충분히 붙으실거 같습니다

 

중언 부언/글귀도 대충 써서 가독성이 떨어지더라도 널리 양해를 바라오며

 

PMP준비하는 모들분들 건승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대표님께서 향후에 후기 응용한다고 하셔서. 아무래도 문구가 조금 이상하거나 표현하는데 자연스럽지 못한 부분을 살짝 보완해봤습니다.


read 페이지 바
이전 글

2020년 6월 3주 합격후기

 (2)
2020.06.16
다음 글

6/1 합격후기

 (2)
2020.0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