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PMP 교육 동일 인정 - 40시간 교육과 최근 빈출 문제은행 200제를 통하여, PMP 바이블 저자와 함께하는 2개월만에 끝내는 합격 가이드 제공

컨텐츠 내용

  1. PMP자격증
  2. PMP 합격후기

PMP 합격후기

PMP 합격후기 조회 페이지
10월 27일 합격후기 - 빈출 실전 모의고사 2020년 10월 꼭 들으세요 유*균 / 2020.10.27

합격후기 게시판 보면서 그리고 PMP 시험을 볼 것인가? 말 것인가? 고민 많이 했습니다.

합격후기 게시판에 합격하신 분들은 저랑은 남다른 사람이라고 생각했거든요..

사실 뭐 학생때부터 공부와 친하지 않는 학생이었고, 체계적으로 공부를 해서 시험에 합격할 자신이 없었습니다.


7월 15일부터 PMP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ITPE 사이트에서 유료 강의 결제하고 

남들이 평균 2달 걸려서 합격하면 나는 3달 정도면 되지 않을까? 하고 막연하게 시작했습니다.

강정배 기술사님 강의 들으면서 많은 공감을 했던 것이.. 이커머스 업계에 계셨다고 해서 왠지 더 친숙했던것 같습니다.

저도 사실 이커머스 업계에서 10년 넘게 근무했었거든요

( 뭐 지금은 SI 업체에 있지만 이번에 이직을 위해 PMP 자격증을 취득한 것도 있습니다 )


* 공부기간 : 3개월 반 정도 ( 7월 15일 ~ 10월 초순까지 온라인 강의 3번 정독 / 5판 200제 / 50문제 빈출 문제풀이 2번 이상 )

* ITO는 별도로 요약본 만들어서 출, 퇴근시 계속 읽고 또 읽고 했습니다.

* 평일 퇴근 후 8시 ~ 새벽 1시까지 / 주말은 8시간 정도 공부했습니다.

( 공부하는 방법을 모르고, 시험보는 요령도 부족하다 생각해서 남들보다 더 많이 투자했습니다 )


* 6판 빈출 모의고사 9월 말부터 결제하여 수강 시작

- 모의고사 봤을 때 1회차 점수 140 ~ 145 개 수준 ( 2019년 11월 130개 수준 )

- 틀린 문제는 ITO / PMBOK 보면서 왜 틀렸는지 원인 파악


* 10월 초 2020년 10월 빈출 실전 모의고사 오프라인 강의 참석 후 최종 점검!!

- 이때 강의 참석하신 분이 총 저 포함해서 7명인데...제가 그 중에 꼴지했습니다. 81개 문제 중에 45개 맞춰서 모의고사 때 멘탈 털림!!

- 사실 수능이후 제대로 된 시험이 처음이라 모의고사인데도 긴장을 해서 제대로 액땜한거 같습니다.

- 모의고사 후 멘탈 나가서..시험보면 100% 불합격이구나 생각하고 남은 3주 동안 집중해서 공부 시작

- 지난주에 모의고사 봤을 때 점수가 160 ~ 180 개 정도 나왔습니다. 그래도 불안했습니다.

시험장가서 긴장하면 알고 있는 것도 틀릴 것 같아 공부할 때 되도록이면 디테일하게 공부하려 노력했습니다.



* 10월 27일 오늘 오전 8시 피어슨뷰가서 오프라인 시험 시작

처음 89개는 합격후기처럼 멘탈 털리는 문제만 나와서 모르는 문제는 체크하고 바로 넘겼습니다.

빨리 보고 점검할 때 다시 문제 풀자하는 전략으로 두번째 점검때 문제를 보니 그나마 좀 읽혔습니다..

10분 쉬고 나머지 문제 풀때는 ITPE 빈출 모의고사에 나왔던 문제가 정말 많이 나왔습니다. 

시험의 지문이나 보기의 지문이 ITPE 모의고사 처럼 딱딱 떨어지는 보기가 하나도 없고 앞, 뒤로 주저리 주저리 문장이 붙어 있어서

사실 집중하지 않으면 내가 풀었던 문제 맞나? 하는 착각도 들더라구요.


170개 정도 넘어가니까 대충 합격할 수도 있겠다 생각이 들었는데..재점검 돌리고 20분 남았는데..힘들어서 제출했는데 합격이라고

나와서 아직도 안 믿고 있습니다. PMI 사이트 들어가서 점수 보고 또 보고~~ㅋㅋㅋ


작년에 회사 동료 소개로 회사 이직 한 곳에서 취업사기를 당해서 심적으로 많이 힘들었고, 이직 준비하면서 많이 고배를 마셔서 멘탈 자체가

너무 땅에 떨어져 있었는데..이번 PMP 취득 계기로 다시 커머스업계쪽으로 리턴하고 싶네요^^


마지막으로 정말로 문제 복기는 생각나는게 없습니다. 

정말 빈출 모의고사만 본인 것으로 다 소화하고 시험보시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강정배 기술사님이 이커머스쪽에 계셔서 강의 때 참으로 마음이 많이 갔었는데..

이 자리를 빌어 좋은 강의해 주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어벙하다고.. 막강의라고 하시지만 

저 같은 사람도 합격시키시는 것 보면..분명 능력자이심에 틀림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제 후기가 도움이 되실 지 모르겠지만..정말 저 같은 사람도 합격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구요.

남들보다 시간 2배나 더 투자해서 턱걸이로 간신히 합격한 수준으로 봐도 아시죠?

남은 2달 6판에서 7판으로 변경되기 전에 많이들 도전하고 계시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다들 합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코로나 조심하시구요~~^^

read 페이지 바
이전 글

합격에 감사드립니다.

 파일첨부  (2)
2020.11.02
다음 글

10월 9일 합격후기입니다.

 (2)
2020.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