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ITPE 이러닝 기술사 교육, 문제은행과 KPC 기술사회를 통한 정보처리기술사/PMP 합격 가이드 제공

컨텐츠 내용

  1. 학습지원센터
  2. FAQ

FAQ

FAQ 조회 페이지
[세금계산서/통장정보/카드 변경] 사업자등록증, 통장 사전 첨부합니다. I**E / 2016.12.02

회사 비용으로 처리하는 기업간 기업 거래에서 세금계산서에 대해 질문을 정리 해 봅니다. 

 

기업간 세금계산서 처리 등은 복잡하고, 시간 등이 걸리므로, 아래와 같이 처리할 예정입니다. 

제일 좋은 것은 결제하신 카드 영수증으로 직접 내부 프로세스의 비용 처리해 주세요!

 

[사전 참고 사항] 

1. ITPE 사업자 통장 첨부 합니다.(사진은 아래에 있음

   국민은행: 아이티피이(강정배) / 국민은행 - 929001-01-353050 입니다.

 

2. 세금계산서 건은 통장으로 입금 전/후에 처리 요청 해 주세요.

    카드 결제 후에 세금계산서 발행으로 하면, 2중으로 세금을 내기 때문입니다. ★

    (카드 결제를 하면, 그것으로 내부 처리하는 것이지, 세금계산서 추가 발행해 달라고 하면 안됨!)

    또한, 세금계산서 발행 날짜로 해서, 권한 부여 드리고 있습니다. 

    나중에 회사에서 지급이 안된다고 하면 안됩니다. ^^

    입금 금액의 10%는 세금으로 처리됩니다. 10% VAT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원격평생교육시설은 2020년 현재 처리중)


(빈출 질문 및 프로세스 정리)

 

1. 세금계산서 요청하는 경우(용어 통일: 계산서는 모두 홈택스/국체청 세금계산서를 말함!)

 

   내부 처리 및 입금 결정이 안되었는데, 세금계산서 발행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부 기업 내부의 프로세스입니다.

   

   추천) 내부 최종 결정 및 승인 후(혹은 입금 후)에 계산서 발행 요청해 주세요~

 

  이유) 발행부터 하고, 내부에서 [Reject] 으로 안된다고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 개인결제 후에 처리한다고 취소 요청합니다.

         국세청 처리 작업이라,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들어갑니다.

          

  (중요) 기업 내부 담당자에게 프로세스 선 확인 후에, 아래 문서 첨부 후에, 발행 요청해 주세요.★

 

  가. 요청 시에 본인 기업의 사업자등록증 등 첨부 합니다.(Text 안됩니다. 본인이 아는 정보와 기업등록증, 오타 등  다를 수 있어요!)

  나. 근무하시는 본인 명함 첨부해 주세요. (발행 수, 연락 불가되는 경우도 있음)

  다. 담당자(혹은 내부 처리할 담당자) 이메일 주소 적습니다.(계산서를 받을 이메일 주소, 2개도 가능합니다.)

 

 

2. 세금 신고용으로 필요합니다. 이 경우는 아래 결제사 자동 메일로 처리해 주세요.

 

   우리 ITPE의 결제는 KG올앳 PG를 통해서 다 세금 신고가 되는 결제프로세스입니다.

   따라서, 회사 내부처리 및 세금신고 등은 카드 결제로 증빙처리하시면 됩니다.

  

   여기 PMP, 기술사 공부하시는 많은 분들이 카드영수증으로 처리합니다.

   업체 정보: https://www.allatpay.com/ 입니다.

  

3. ITPE는, 다음과 같이 요청이 들어온 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홈택스(국세청 사이트)에서 발급해야 하므로, 회사 사업자등록증을 이미지로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별도 text로의 요청은 글자 입력은 우리가 처리하지 않습니다.

 

   수동으로 요청하시면 오타 등의 빈번한 실수가 자주 있네요~ 

   또한 사진 글자 잘 보이게 해주세요~

 

   오타 및 국세청이 등록된 정보는 회원이 수동 입력 정보와 종종 다르기 때문입니다.

   글자 하나라도 다르면, 다시 계산서 취소 및 발행을 해야 되는데. 서로 정말 귀찮은 일입니다.

 

   또한 세금계산서를 받을 이메일 주소도 같이 입력 부탁합니다.

 

   (중요) 청구/영수는 바뀌어도 됩니다. 이 구분이 필요하면 반드시 사전에 적으세요!

 

   청구와 영수는 바뀌어도 되는 사항하고요, 발행하는데 필요한 기재사항도 아닙니다.

   (ITPE 세무사와 국세청 확인사항입니다.) 즉, 발행에 대한 필요요건이 아닙니다.

  

   따라서, 이게 회사에서 문제가 되면, 미리 영수와 청구를 구분 확인해서 ITPE 게시판에 계산서를 요청해 주세요. 

 

   문제은행까지 포함된 전체 패키지만 처리합니다.

   문제 은행 등 단일 과정은 세금계산서 발행 안됩니다. 전체 패키지(PMP, 기술사, 감리사 등)만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국세청 처리 결과를 받을 회사 담당자 이메일 을 꼭 기입해 주세요.

  - 그래야 담당자에게 발행한 이메일이 같이 가서, 내부 처리가 됩니다.

 

  

4. 마지막 발행 후에 - 내부 Reject 되었는데요. 취소 혹은 재발행 주세요~


  이런 낭비적인 Rework은 없길 바래요~ 

 

  위 행정적인 업무처리를 최소화 하고 싶어요~ 다만, 충분히 그럴수 있다고 봅니다.

 

  위 행정처리는 1~2주 몰아서 작업하므로, 긴급 요청을 지양합니다~

   (우리 사이트는 동영상만 잘 보시고, 합격만 해주시면 됩니다. 그 외 행정처리 등은 다 낭비로 봅니다.)


5. 세금계산서 발행하는 경우는 카드결제하지 말아세요.

   국세청에 계산서 발행과 카드결제 이중으로 등록됩니다.

   학습지원센터 게시판에 서류 첨부해서 요청하세요.

   계산서 발행 후, 입금하시고, 권한 수동으로 드립니다.  

 

6. 전체 프로세스 정리 - 사례; 한국중부발전, 한수원 사례(ITPE와 가장 많이 온라인 이용한 기업)

 

  가. 기업 교육 내부 프로세스 확인

      (1.개인정보동의서/2.계좌이체거래약정서/3.사업자등록증/4. 인감증명서/5.ITPE 통장) 필요한지 확인.

  나. 회원님의 회사의 사업자 등록증 / 신청자 명함 / 계산서 받을 이메일 주소 첨부하고 게시판 첨부 제출합니다. 

     (수강 요청은 선수강이 필요한 경우만 예외적으로 제공. 명함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다. 회사 승인 요청 - ITPE의 사업자 등록증, 우리은행 통장(혹은 국민은행) 사진 다운로드하여, 회사 제출

  라. ITPE 사업자가 홈택스에 위 첨부한 사업자 등록증으로 세금계산서 발행(몀항의 이메일로 계산서 자동 전송 처리).

  마. 세금계산서 첨부해서, 회사 내부 프로세스 승인 처리 요청(이미 되었으면 안함)

  바. 회사에서 ITPE로 교육 비용 입금 처리하면 종결 됨.

      만일 3명 등 복수로 수강하는 경우는 1번으로 발행하고, 세금계산서 비고란에 각각 이름 기술해서 통합 발행함.   

 

 

7. ITPE 사업자등록증 첨부합니다. 

   - 회사 제출을 위한 아이티피이 사업자등록증 첨부함. 회사에서 필요하시면 이것을 제출해 주세요.


아이티피피 사업자 등록증 그림.png

 

  - 사무실 주소: 강남점/대치점

  1) 사이트 관리를 위한 ITPE 주소: http://www.itpe.co.kr/main/page.jsp?pid=intro.location

  2) 사무실 홈페이지 주소:

      (대치점) (06192)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86길 17 선릉엠티빌딩 7층 701호(63명 수용 공간)

      (강남점)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08-33 역삼벤처빌딩 3층 303호(25명 수용 공간)

  3) 기술사 혹은 답안 멘토링 등은 강남 아지트로 직접 오시면 됩니다.

 

8. 현금영수증 요청 경우 - 통장에 직접 입금한 경우 / PG 결제 화면에서 신청을 못한 경우

 

  우리가 직접 PG사에 들어가서 신청 해야함.

  아래는 신청화면 - 각 정보를 우리에게 줘야 합니다.

 

 

1. 현금영수증 처리 요청화면_직접 itpe 입금 경우 입력.png

 2) 선택화면도 필요(직접 써서 요청할 것)

 

  2. 결제 구분.png

9. ITPE 사업자등록증의 통장 첨부 합니다.(ITPE 오프라인 처리 국민은행 송금 결제 통장) 

   국민은행: 아이티피이 / 국민은행 - 929001-01-353050 입니다.

 1. ITPE 국민은행 인감 통장.jpg


 

10. 단일 과정 같은 경우는 세금계산서 발행을 못해드립니다.(1십만원 내외 금액)

 

 - 사업자 등록증 처리 및 세금계산서 발행에 시간이 별도 들어갑니다. 

 - 추천 사항)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직접 ITPE 온라인 결제하신 카드 영수증으로 내부 행정 처리해 주세요.

 

 

[기타] 이미 결제한 카드 변경에 대한 사항입니다.


  카드결제를 변경할 때는, 변경할 카드로 과정을 결제해 주세요.

  결제하시고, 게시판에 [카드 변경] 요청을 해 주세요.

  

  그러면, 우리가 1주일에 1회 주기로 해서, PG사에 들어가서 기존 결제를 취소합니다.

  PG 사에 관리자로 들어가서 취소하므로, 나중에 확인만 한번 더 해 주세요! 

 

 

현금영수증을 국세청 홈택스해서 처리하는 경우

   1) https://www.hometax.go.kr

   2) 조회 발급 > 현금 영수증 > 현금 영수증 발행 > 승인거래 발급 클릭.

       아래 화면에서 발행 함.

       기간이 지나면, 현금영수증은 발행이 안될 수 있음. 이 경우 처리함.

현금영수증 발행.png

 

 [이메일 요청 목적] 아래로 자동으로 메일 발송하므로, 이 것으로 내부 처리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결과 화면.png

 

 

 PS. 교육비 환급 과정은 2020년 혹은 그 이후에 처리 판단할 예정입니다.

     현재 평생교육원 등록 예정입니다.

     아직은 '교육비 환급 과정' 아닙니다.(준비할 서류가 너무 많아요. 안합니다.)

첨부파일
read 페이지 바
이전 글

[기본필수반 쿠폰 공지] 기술사 시즌 I만 제공합니다.

 (2)
2016.12.14
다음 글

[환불관련 및 쿠폰 관련 문의]

 (1)
2016.11.29